업무 일지

빡빡한 자본으로 돈버는데 중요한 것은 운영자금 안에서 품절없이 최소 재고로 매출을 성장시켜 이익을 극대화 하는 것이다.(상품기획의 핵심과업 중 하나.) 그래서 매일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은 채널별 일매출과 출고내역(=재고량)이다. 기존 이카운트도 썼으나 전투병이 운전도하고 취사도해야되는 우리 조건에서 전투병들이 이카운트의 복잡함에 익숙해지는 것이 불가능해서 다시 엑셀로 관리한다.

그런데 사이즈까지 제품 SKU가 천개를 넘어가고, 일별 건수가 증가하고있고, human error가 비례하여 늘고있으며, 의사결정 툴을 위한 단순 가공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에 직면했다. 그래서 자체 툴을 외부 전문가에 맡겨 만들기로 했다. 우선은 내부 관리툴부터 제작하고, 꾸준히 업그레이드해서 외부몰들까지 주문연결과 송장출력 자동화까지 되었으면 좋겠다.

지금도 사방넷 같은 기존 툴들이 있으나 요즘은 파이선같은 것들이 있어서 적은 비용으로 세팅이 가능하다고 한다. 물론 구명가게다보니 오류나 신뢰도 장애가 큰 문제가 되지않기에 가능한 부분도 있을것이다.

현재 2명이 하루 각 2시간씩 하는 일을(1인 기준 일 4시간) 각 30분씩(1인 기준 일 1시간)해도 동일 성과가 나오게 하는게 목표고, 이를 기준으로 얼마의 인건비가 세이브되는지 나오기에 비용도 얼마를 쓸지 쉽게 결정된다.

작업의뢰서 만들다가 하루가 다간다.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16 + 10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