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경제는 좋아지지 않는다.

작성자
에스제이브라더
작성일
2019-01-03 00:13
조회
449

유시민 작가를 작가로써 매우 좋아한다. 직접 뵙지는 못했지만 그의 책을 읽으며 어떻게 살아왔고, 어떤 철학을 갖고 살아가시는 분이신지 간접적으로 이해하고있다. 그의 책들을 많이 읽으며 직접 뵙지는 못했지만 그의 '지혜'와 '독해력'을 배우고자 한다. 참 좋은 선생님이시다.



아래는 경제를 정부가 좌지우지 할 수 없는 이유를 중학생 지적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는 강의다. 언론들이 이런 역할을 해줘야 하는데 그들 스스로 이런 역할을 못하다보니 권위를 스스로 잃게되는 것이다.



부모님이나 친구들과 정치 성향에 대한 얘기를 하지 않는 편이다. 살펴보면 정치나 종교는 취향의 문제여서 설득하거나 바꾸는 것이 힘들었다. 그냥 인정하면 되는 것이다.



나는 여당, 야당 그 누구도 믿지 않는다. 단지, 국민을 속이지 않고, 국민을 무서워하며, 세금을 본인 돈처럼 잘 아끼며 사용하는 국회의원과 그들이 모인 당을 지지할 뿐이다. 민주당이 그렇게 못하면 투표로 심판해야되고, 자한당이 그렇게 못하면 투표로 심판해야 되는 것이지 롯데, 두산처럼 평생 앉고가야 되는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아무튼 경제는 좋아지지 않을 것인데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되는지 걱정이다. 저성장 시대에는 그냥 지출을 줄이는게 답인가?


 


" style="margin:0px;padding:0px;border:0px;font-size:15px;line-height:inherit;vertical-align:baseline;color:rgb(96,140,186);" target="_blank" rel="noopener">


 


 


57fea151a8738.jpg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