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바다수영

위 사진은 올해 1월 5일 부산북극곰수영대회 때 사진인데 저렇게 입고 들어가도 크게 춥다는 것을 모릅니다.

겨울 영하의 날씨에도 바다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 모르셨죠?

부산/진해 쪽은 한겨울에도 바다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온이 낮은 편이지만 웻슈트와 동계수영캡, 수영장갑과 발까지 덮어주는 슈즈까지 신으면 바다수영도 문제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수영, 어떻게 즐길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볼까요?

  1. 동행은 3인이상으로 준비해주세요.
    계절에 상관없이 오픈워터 수영은 최소 3인이상 움직여야 됩니다.
  2.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을 꼭 준비해주세요.
    위급 상황시 119 등에 신고를 해야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방수가 되는 스마트폰입니다. 방수팩의 경우 실제 위급 상황에서는 불편하고, 침수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왜냐하면 소리가 상호간에 잘 들리지 않아 결국 팩을 개방해야 되는데 파도가 치는 바다에서는 금방 물이 들어갑니다.
  3. 동계용 스윔캡과 장갑, 발토시는 필수!
    웻슈트로인해 몸은 추위를 타지 않으나 머리나 손, 발 등이 시려워서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동계용 수영모와 장갑, 팔토시가 있으면 문제없이 수영할 수 있습니다.
  4. 핫팩을 이용하자!
    개인 노하우인데 핫팩을 방수팩 또는 방수가 되는 비닐팩에 넣어 웻슈트 복부와 등 부분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핫팩의 발열 원리가 공기가 닿아 화학반응이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사용 전 충분히 온도를 뜨겁게 해준 후 방수팩에 넣어야 됩니다. 그리고 저온화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피부에 바로 닿게하지말아야 됩니다.
  5. 보온 물통을 잘 챙기자!
    보온 물통에 따뜻한 유자차 등을 가지고 가시면 수영 후 온기로 몸을 녹일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14 − 5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