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 보관시 기어위치

날씨가 겨울에서 봄을 뛰어넘고 여름으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라이딩을 하기에 좋은 날씨가 온것 같습니다. 겨우내 한쪽에 밀려있었던 사이클을 꺼내어 정비를 시작해야 될것입니다. 사이클을 타다보면 별달리 손을 대지 않았는데 사이클 기어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 애를 먹은 경험이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사이클 보관시 기어위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클 기어는 얇은 쇠줄의 장력과 딜레일러라고 부르는 기계요소에 의해 조정됩니다. 일체형 컨트럴레버 또는 바엔드 쉬프터를 통해 기어 케이블을 늘렸다 줄였다하면서 원하는 기어비에 체인이 이동하도록 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케이블의 장력으로 기어를 조절하다보면 천천히 장력이 약해져서 정기적으로 케이블을 정비해줘야 합니다.

사이클을 보관할때 기어위치를 조금만 조절해주면 기어 케이블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앞기어는 작은 기어(BB쪽으로)에 위치를 시키고 뒤기어는 제일 바깥쪽, 보통 11T나 12T의 기어에 위치를 시켜두면 됩니다. 그러면 주황색 실선처럼 엇갈리게 체인이 위치합니다.


 


좋은 장비를 구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장비에 관심을 가지고 정기적으로 정비를 해주는 것이 좋은 장비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것입니다. 동시에 자신의 안전과도 밀접한 관계에 있기 때문에 신경을 꼭 써주셔야 됩니다.

안전 라이딩!!!!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2 + 4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