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아지스미스’ 골드글러브 13개 경매 통해 확보

이랜드가 미국 메이저리그의 전설 ‘아지 스미스’의 소장품을 획득했다.

이랜드그룹은 미국 메이저리그의 전설적 유격수 ‘아지 스미스’의 글러브 13개 등 아지스미스 소장품 33개를 경매를 통해 약 5억6천만원(51만9203달러)에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랜드는 이번 경매를 통해 아지 스미스가 소장했던 1982년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의 월드시리즈 우승 트로피, 1983년 메이저리그 올스타 반지 등 20여 점도 확보했다.

아지 스미스는 메이저리그 역사상 최고 유격수로 신기에 가까운 수비로 “마법사”란 애칭으로 불리며 1982년 소속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우승으로 이끌었고, 1985년에는 내셔널리그 최우수 선수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랜드는 15년 전부터 꾸준히 유명인사으 소장품을 확보해왔으며 이런 소장품은 이랜드가 추진하고 있는 테마파크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이랜드는 영화를 비롯해 야구, 농구 등 대중 스포츠와 관련된 상당수의 콘텐츠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 관계자는 “경매를 통해 이미 33개의 골드 글러브를 사들인 적이 있어, 메이저리그 골드글러브 46개를 이랜드가 보유하게 됐다”며 “특히 야구 분야에 있어서는 최초, 최고, 최다 기록을 가진 진귀한 소장품들을 가지고 있어서 메이저리그 관계자들 조차 놀랄 정도다. 특히, 샌디에고 파드리스의 구단주면서 LA 다저스의 前 구단주이기도 했던 피터 오말리(Peter O’Malley)가 크게 감탄했다.”고 말했다.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9 + 8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