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형 손가락 모으는 것 중요할까?

자유형시 손가락을 모으는 것이 좋을까 벌리는 것이 좋을까? 고민이 되시죠?

답은 정해져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손가락 신경쓰는 것보다 롤링과 어깨 동작에 더 신경쓰는 것이 중요하다입니다.

아래 동영상에도 손가락을 따로 모으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손바닥을 펴주는 정도입니다.

자유형에서 개념을 잡아두면 도움 되는 것 중 하나가 어깨와 팔, 손바닥의 역할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핵심은 상체 롤링에서 나오는 어깨 힘을 추진력으로, 팔을 저어주며 기본 유선형을 유지해주고, 손바닥을 통해 끝가지 물을 밀어주는 것입니다.

https://ironmandaeik.com/wp-admin/post.php?post=33729&action=edit

손가락을 모으면 더 빨리 수영할 것만 같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대한 반증은 손가락을 다 펴고 하거나 주먹을 쥐고 하더라도 실제 속도 차이는 크지 않다는 것입니다. 힘은 상체 롤링에서 대부분 나오기에 손바닥은 큰 영향을 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어깨와 팔 근육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손가락을 모아봤자 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손가락을 모으는데 에너지를 소모하지 마시고 롤링과 어깨 동작에 더 신경써보세요. 어느정도 상체 움직임이 잡히시면 그때부터 손가락 끝까지 힘을 줘서 물을 저어주시면 됩니다.

부족하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위 내용은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15 − 3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