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3종대익리포트'고교 괴물' 육상 100m 10초47 신기록

‘고교 괴물’ 육상 100m 10초47 신기록

-

- Advertisment -spot_img

(서울=연합뉴스) 옥 철 기자 = 30년째 깨지지 않고 있는 육상 100m 기록을 깨트릴 고교 기대주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23일 경북 영주 시민운동장에서 벌어진 제38회 전국중고육상경기대회 남고부 100m 레이스에서 10초47에 결승선을 끊어 2년만에 고등부 기록을 갈아치운 김국영(18.평촌정보산업고).

김국영은 이날 레이스에서 2위 차승민(소래고)을 0.32초나 앞서는 총알 질주로 골인, 2007년 7월 심정보(경기체고)가 세운 고등부 기록(10초48)을 100분의 1초 앞당겼다.

지난해 국내 육상에서는 대학.일반부를 통틀어 10초48이 최고 기록이었다. 전덕형(대전시체육회), 여호수아(성결대), 김민균(충남대)이 한번씩 뛰었다. 고등부에서 나온 스피드로는 대단한 기록인 셈이다.

안양 관양중 2학년 때 단거리를 시작한 김국영은 작년 8월 한중일 종합경기대회에서 10초55를 기록, 육상계의 주목을 받았다. 하지만 10초5 이내로 진입하지 못해 그저 고등부 에이스 정도로만 여겨졌다.

그러나 이날 10초47을 끊음으로써 단숨에 한국기록 경신 유망주로 급부상했다.

지난 1979년 서말구가 세운 100m 한국기록(10초34)은 지난 30년간 무수히 많은 스프린터들이 도전했으나 난공불락의 벽이었다.

김국영이 더욱 관심을 끄는 것은 훈련 기록. 신광근 코치는 김국영이 훈련에선 대부분 9초대를 끊는다고 전했다. 물론 수동계측에서 9초대는 자주 나오지만 고등부에선 드문 경우다.

신 코치는 ” 그동안 웨이트 트레이닝도 제대로 하지 않고 뛰기만 했는데도 이 정도 기록이 나왔다. 체계적인 훈련만 병행한다면 한국기록 경신은 시간 문제 ” 라며 ” 50m부터 골인 지점까지 끌고 나가는 스퍼트가 유연해 기록이 좋아지고 있다 ” 고 말했다.

김국영은 ” 오늘 레이스에서는 첫 스타트에서 부정 출발이 나오는 바람에 두 번째 출발할 때 부담이 됐다. 더 잘 뛸 수 있었다 ” 고 말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14 − 13 =

Latest news

리셀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근래 패션씬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해당 아이템에 대한 리셀러의 존재 유무다.

SK와이번스 매출 원가 자료

프로야구단 운영에 어떤 항목으로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 가늠해볼 수 있는 자료로써 프로스포츠 종목의 매출, 수익 구조틀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8차선을 가로질러 버렷!

비가 많이 온 토요일이었다. 오전에 카페 갔다가 오후에는 마곡 사무실 들러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 어떻게...

2020년 수영용품 시장 55% 감소

코로나 영향으로 수영장 시설 운영 중단과 워터파크, 해외여행 그리고 각종 수영대회와 철인대회가 중단되면서 전체 시장 규모가 2019년 대비 약...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마곡 카이저오토 추천

엔진오일은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공임나라에서 교환해왔다. 그런데 근래 공임나라는 예약을 해야되고, 혼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 이번에도 세곳...

선출직은 이러면 안됨

여당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건전한 야당이 튼튼하게 존재해야 된다. 노무현 정부 때 아마추어 평가를 받았던 여당은 꾸준히 성장하며 지금의 자리까지...

Must read

리셀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근래 패션씬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해당 아이템에 대한...

SK와이번스 매출 원가 자료

프로야구단 운영에 어떤 항목으로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 가늠해볼 수...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You might also likeRELATED
Recommended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