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동칠 트렉스타 대표

【부산=노주섭기자】 “‘기존의 것은 다 틀린 것’이라는 역발상적인 사고를 통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무겁고 딱딱한 신발로만 인식되던 등산화를 편하고 가벼운 제품으로 완전히 바꿔 우리나라와 아시아 1위를 넘어 ‘글로벌 톱 브랜드’를 목표로 ‘수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트렉스타 권동칠 대표(사진)의 말이다.

일류의 즐거운 트레킹(Trekking·아웃도어) 활동에 길을 밝혀주는 별(Star)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긴 트렉스타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가장 편안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통한다.

트렉스타는 유럽 유수의 스포츠미디어그룹 EDM에서 출간하는 컴퍼스(Compass)가 지난해 7월 발표한 ‘전 세계 아웃도어 신발 시장 랭킹’에서 아시아 1위, 세계 16위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권 대표는 “현재 아웃도어 본고장으로 불리는 유럽과 미국시장에 진출, 폭발적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만큼 기술과 디자인이 조화된 혁신적 창의정신을 바탕으로 올해 아웃도어 브랜드 ‘세계 톱10’ 진입에 이어 5년 내 ‘글로벌 톱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트렉스타는 현재 일본·중국·홍콩·대만 등 아시아 시장뿐 아니라 미국·캐나다 등 미주시장, 스페인·체코·스웨덴 등 유럽을 포함해 전 세계 32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현재 유럽시장에서는 세계 3대 백화점으로 꼽히는 엘 코르테 잉글레스백화점과 세계적인 스포츠 아웃도어 멀티숍 인터스포츠에 입점해 미국의 노드스톰, 독일의 카스타드 등 세계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권 대표는 “트렉스타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로 질주하고 있는 것은 새로운 것을 향해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를 거듭하며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혁신적인 첨단기술과 디자인 개발에 원동력이 있다”고 전했다.

트렉스타는 남다른 도전정신과 과감한 혁신노력으로 세계 최초로 무게 290g의 경등산화와 소프트 인라인 부츠, 원피스 스노보드 부츠를 개발한 것을 비롯해 국내 최초로 고어텍스 신발과 보아(BOA) 시스템 장착 트레킹화를 개발하는 등 아웃도어 신발의 테크니컬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3종의 특허를 보유한 최첨단 인체공학 제조기술인 ‘네스핏(nesTFIT)’ 개발로 세계시장 석권에 날개를 달았다는 평가다.

인간의 맨발과 가장 가까운 신발을 만드는 인체공학적 기술로 통하는 ‘네스핏’은 발의 굴곡대로 안창과 밀창 밀착으로 착용감을 극대화했으며 발의 26개 뼈와 33개 관절이 가장 편하도록 제작돼 신을 신지 않은 것 같은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권 대표는 설명했다.

권 대표는 “트렉스타만이 보유한 2만명의 족형 샘플로 2년의 연구개발 끝에 가장 평균적인 발 모양을 찾아내 누구에게나 발에 맞춘 듯한 착용감과 최고의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자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트렉스타는 올해 이 같은 네스핏 기술을 적용해 도심 및 야외활동에 적합한 트레일 컴포트화와 올레길을 포함한 가벼운 산행에 좋은 트레킹화, 여행할 때 신는 트래블화, 암벽화, 등산화, 샌들 라인으로 다양한 상황에 맞는 제품을 국내시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트렉스타는 네스핏 기술이 적용된 신발로 지난해 11월 미국 라이프스타일 전문 저널 ‘멘즈저널’로부터 미국 시장 내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데 이어 연말에 ‘2010년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에서 ‘디자인경영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 들어서는 미국 최고 권위의 아웃도어 전문 저널 ‘백패커’가 선정하는 ‘2011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와 스페인 ABC뉴스가 선정하는 ‘최고의 트레일 슈즈 톱10’에 나이키, 아디다스와 함께 선정되는 등 해외 유수의 아웃도어 저널 상을 휩쓸고 있다.

지난 2009년 매출 1324억원에서 지난해 1852억원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트렉스타는 올해 매출목표를 2500억원으로 잡고 있다.

권 대표는 “해외매출 비중을 2∼3년 내 50%대까지 끌어올려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roh12340@fnnews.com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17 − 10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