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브랜드소식리복 마케팅팀 김나영 이사

[유통家 유통人]리복 마케팅팀 김나영 이사

-

- Advertisment -spot_img

일생에 한 두 번쯤은 찾아온다는 중요한 찬스. 이런 기회는 기업에게도 온다.







리복 마케팅 김나영 이사
서울 역삼동 리복코리아(Reebok) 본사에서 만난 마케팅팀 김나영 이사(36)는 리복이 한국에서 지금 가장 중요한 ‘터닝 포인트(Turning Pointㆍ전환점)’이자 기회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내년 초반까지가 리복에게는 너무나 중요한 시기입니다. 제 2의 전성기를 구가하느냐, 주저앉느냐는 기로에 서있는 것있는 거죠.”

김 이사에 따르면 리복은 20년 전 까지만 해도 미국에서 나이키를 뛰어넘는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푸마, 컨버스 등 날렵한 스니커즈로 무장한 학생들이 투박하고 두툼한 리복 신발을 외면했던 것. 운동을 위한 신발을 찾는 남성들은 NBA 농구스타 마이클 조던 등을 내세운 나이키에 더 큰 신뢰를 보였다.

하지만 유행은 돌고 돈다고 했던가. 리복은 최근 들어 오랜만에 찾아온 잇따른 호재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얼마전부터 다리에 딱 달라붙는 스키니 진이 유행하기 시작하더니 발목을 덮는 농구화, 일명 ‘하이탑’ 슈즈를 다시 찾는 사람들이 점차 늘기 시작한 것.

빅뱅, 샤이니 등의 아이돌 가수 덕을 본 것은 물론이고 최근 불어닥친 테크토닉 댄스 열풍도 한몫 했다. 비즈니스 캐주얼의 확산도 호재로 작용했다.

리복은 이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다시 운동화 브랜드의 강자로 떠올랐다. 남녀 하이탑 슈즈인 ‘엑소핏’과 ‘레슬리’ 시리즈는 10만족이 넘게 팔려나갔고 매출 신장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0%에 육박한다.

그는 성공 비결을 ‘철저한 현지화 전략’에서 찾았다. “외국인들, 특히 서양인들이 스키니 진에 하이탑 운동화를 신은 우리나라 젊은이들을 보면 ‘너무나 게이(gay)스럽다’며 의아한 반응을 보인다”며 “하이탑 열풍은 오직 일본과 우리나라에서만 유행하는 현상”이라고 전했다.

리복은 현지화를 위해 정욱준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국내 부산 공장에서 전 제품 라인을 생산해내고 있다.

하지만 이 열기가 영원하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김 이사는 경험을 통해 잘 안다.

“일단 내년까지는 비즈니스 캐주얼, 배기 팬츠 등의 유행으로 하이&미드컷 슈즈가 여전히 강세를 보일 전망이지만 그 이후는 장담할 수 없다. 하이탑으로 벌어들인 돈을 캐쉬카우(cash cow) 삼아 대체제품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강미현 기자 grob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4 × 4 =

Latest news

아이언윙 수영 교실이 시작되었다. 내가 잘하는 것과 타인을 가르치는 것은 다름을 또 깨닫는다. 골프 배울 때 경험으로는 동작의 큰...

스쿠터 이제 안녕.

15년간 서울에서 시간 약속을 잘 지킬 수 있게 해준 스쿠터에서 이제 내려오기로 했다. 2007년 발리 여행을 갔을 때 렌탈로...

운동 목적으로 구입한 어메이즈핏 GTR 4

공돌이파파 유튜브에서 어메이즈핏 GTR 4 배터리가 일주일 넘게 간다는 리뷰를 보고 구입했다. 4년 정도 사용한 어메이즈핏이 오래되서 앱이나 스트라바...

교보문고

대학 신입생때 학교 도서관은 현실 도피처였다. 현실은 춥고 힘든 곳이었는데 도서관에서 책을 보면 다른 세계로 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당시에는 스마트폰이나...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이건 건망증은 아닌데…

이건 건망증은 아니다. 분명히 락커키를 반납하고 왔다. 락커키를 반납해야 회원카드를 돌려받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락커키가 수영가방안에 들어있는 것일까? 요즘...

이태원 사고는 행정의 책임이 명백하다

회사에서 단풍놀이를 가기로한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사고 요소는 관광버스 운행 중 또는 산행이나 저녁 음주 중 사고 등이다. 단풍놀이...

Must read

아이언윙 수영 교실이 시작되었다. 내가 잘하는 것과 타인을 가르치는...

스쿠터 이제 안녕.

15년간 서울에서 시간 약속을 잘 지킬 수 있게 해준...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You might also likeRELATED
Recommended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