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브랜드소식이랜드 그룹, 패션 유통 양대 핵심사업 ‘결실의 해’

이랜드 그룹, 패션 유통 양대 핵심사업 ‘결실의 해’

-

- Advertisment -spot_img

이랜드그룹이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의 신규 채용과 실적 목표를 골자로 한 2012년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이랜드그룹은 16일 올해는 해외매출이 국내를 앞서고 1000억원이 넘는 브랜드만 10개를 넘어서는 등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외식사업은 올해 중국에 진출할 예정이라며 그룹 규모에 걸맞게 젊은 인재를 대거 채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랜드는 올 한해 작년(2253명) 보다 19% 증가한 2700명을 신규로 채용할 예정이다.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과하고 2010년 총매출(7조4000억원) 대비 17% 상승한 8조6900억 원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랜드 그룹은 올해에는 무난히 매출 10조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 사업부는 올해 2조1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방침이다. 지난해 1000 개 매장을 추가로 열고 매출 1조 6000억 원을 달성했다. 1996년 중국에 ‘이랜드’라는 브랜드를 런칭 한지 16년 만에 연 매출 2조원 시대 개막과 국내 패션 매출을 앞지르는 기록을 동시에 달성하게 된다고 그룹측은 설명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그룹의 핵심 축인 패션과 유통사업 부문이 안정적인 궤도를 진입했고 본격적으로 결실을 거두는 한해가 될 것”이라며 “중국 패션 시장에서 선도 회사로 자리잡은 입지를 베트남, 인도 등 신흥시장에도 확장시키겠다”고 밝혔다.

◆패션사업, 12개 브랜드 1000억 브랜드로 육성

이랜드그룹은 패션 사업부에서 전년 대비 21% 늘려 잡은 4조1000억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 국내 패션매출과 중국 패션매출이 각각 2조원와 2조1000억원이다.

그동안 이랜드가 패션사업에 있어서 그 동안 다(多)브랜드 전략이었다면, 올해부터는 빅브랜드 육성과 SPA사업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는 지난해 총매출 1000억을 넘긴 브랜드는 6개로 국내 패션 대기업으로는 가장 많다. 지난해 뉴발란스와 중국 티니위니, 중국 이랜드가 3000억을 넘겼다. 국내와 중국 로엠, 중국 프리치 등이 1000억을 넘겼다.

올해에는 SPA브랜드인 미쏘와 스파오, 쥬얼리 브랜드인 로이드, 중국 스코필드맨과 스코필드우먼 등 6개를 새롭게 1000 억대 브랜드로 진입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총 12개의 1000 억대 브랜드를 보유 한다는 전략이다.

피터스콧, 라리오, 만다리나덕 등 인수·합병(M&A)을 통해 확보한 유수의 브랜드들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유럽과 중국시장에서 영업을 전개한다. 명품 급의 고가 패션카테고리와 구두, 잡화, 액세서리 등 패션 전 영역에 걸쳐 본격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이랜드는 글로벌 패션기업 수준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어 사업확장에 필요한 자체적인 자금확보가 가능하다”며 “상황에 따라서는 중국 법인 상장 이란 카드도 보유하고 있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성장 발판은 이미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 유통사업, NC백화점 확대…레저사업, 해외 M&A 박차

이랜드 유통사업부문은 직매입 백화점인 ‘NC백화점’의 확산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랜드 유통사업은 지난해 보다 19% 증가한 5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NC백화점은 올해만 10 여개의 매장을 신규 출점한다. 수도권보다는 광주, 부산, 대구 등 지방에 집중할 방침이다. 20~30대 초반의 젊은 고객에게 특화된 NC백화점도 올해 처음 선보일 계획이다.

이랜드 외식사업부가 운영하는 ‘애슐리’는 지난해까지 매장수 109호점으로 2400억의 매출을 달성했다. 패밀리레스토랑 빅 3에 안착했다. 올해에도 20여 개 예슐리 W 매장을오픈 하여 3000 억대 브랜드로 성장시킬 예정이다. 

이랜드 켄싱턴 리조트는 국내 최다인 전국 14곳에 체인망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해외 유명 호텔과 리조트에 대한 M&A를 통해 레저사업 네트워크를 해외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과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인바운드 여행사업에도 나서 기존 레저사업과의 연계 마케팅도 강화한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4 × 5 =

Latest news

신입 사원이 들어온 후 더 바빠짐

신입사원이 들어오고 매우 바빠졌다. 갓 대졸이라 기초부터 모든 것을 가르쳐야 되는데 우리같은 좋좋소에서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근무 시간내 교육이 불가능하다....

22-23 아이언윙 수영 교실 시작!

아이언윙 수영 교실이 시작되었다. 내가 잘하는 것과 타인을 가르치는 것은 다름을 또 깨닫는다. 골프 배울 때 경험으로는 동작의 큰...

스쿠터 이제 안녕.

15년간 서울에서 시간 약속을 잘 지킬 수 있게 해준 스쿠터에서 이제 내려오기로 했다. 2007년 발리 여행을 갔을 때 렌탈로...

운동 목적으로 구입한 어메이즈핏 GTR 4

공돌이파파 유튜브에서 어메이즈핏 GTR 4 배터리가 일주일 넘게 간다는 리뷰를 보고 구입했다. 4년 정도 사용한 어메이즈핏이 오래되서 앱이나 스트라바...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교보문고

대학 신입생때 학교 도서관은 현실 도피처였다. 현실은 춥고 힘든 곳이었는데 도서관에서 책을 보면 다른 세계로 들어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당시에는 스마트폰이나...

이건 건망증은 아닌데…

이건 건망증은 아니다. 분명히 락커키를 반납하고 왔다. 락커키를 반납해야 회원카드를 돌려받기 때문이다. 그런데 왜 락커키가 수영가방안에 들어있는 것일까? 요즘...

Must read

신입 사원이 들어온 후 더 바빠짐

신입사원이 들어오고 매우 바빠졌다. 갓 대졸이라 기초부터 모든 것을...

22-23 아이언윙 수영 교실 시작!

아이언윙 수영 교실이 시작되었다. 내가 잘하는 것과 타인을 가르치는...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You might also likeRELATED
Recommended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