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12 나이키 우먼스레이스 서울 7K’ 행사 개최

서울시와 나이키 공동주최로 열리는 ‘2012 나이키 우먼스레이스 서울 7K’ 서울 행사가 5월 26일(토) 18시 30분 마포구 상암동 월드컵 평화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 7,000여명의 참여자 중 95% 이상인 20대 젊은 여성으로 출발과 동시에 서울 월드컵 공원 주변을 달리는 경기 모습은 ‘젊은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전 세계 해외언론이나 SNS를 통해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지난 4월 참여 희망자에 대한 온라인 접수를 시작한 결과 놀랍게도 10여분 만에 모집이 종료되어 대회에 대한 기 참가자들뿐 아니라 일반 여성 시민에게도 관심이 많음을 반영하였다.

<06년 美샌프란시스코 시작, 올해 멕시코시티 등 전 세계 15개 도시가 참여>

2006년부터 시작된 ‘Women‘s Race Seoul 7K’의 서울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로 전 세계 15개 도시에서 젊은 여성의 건강에 대한 관심 유도와 생소한 러닝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여성스스로 자신감과 러닝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2006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러닝 행사로 시작하여 올해는 멕시코시티(멕시코)를 시작으로 서울을 포함하여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상파울로(브라질), 샌프란시스코(미국), 싱가포르 등 총 15개 도시에서 개최 되었거나 개최 될 예정이다.

<20대 여성 건전한 체육문화 체험을 통한 러닝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얻어>

시는 그동안 20대 여성들을 위한 러닝 이벤트가 많지 않았고 주말을 활용한 러닝의 기회와 새로운 문화 체육행사 체험을 하고 싶어하는 젊은 세대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어김없이 올해도 ‘우먼스레이스 서울’을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먼스 레이스는 러닝에 익숙하지 않은 2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하는 행사인 만큼 초보자들도 즐길 수 있도록 7Km 구간을 달리며, 서울의 다양한 자연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한강난지공원을 뛰는 코스와 하늘공원을 뛰는 코스로 나누어 진행하게 된다.

또한 행사 2개월 전부터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트레이닝 런(Training Run)을 나이키와 공동으로 개최하여 달리기에 대한 기본적인 자세, 러닝 연습 등을 실시하여 신체에 무리를 최소화 하고자 노력하였다.

<시상 후 싸이·김태우 출연 뒤풀이 행사, 일반시민도 참여해 즐길거리 다양>

우먼스 레이스 서울은 단순히 러닝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싸이, 김태우 등이 출연하는 뒤풀이를 러닝 후에 개최 함으로써 스포츠를 통한 20대 여성들에게 건전한 놀이 문화를 제공하고자 한다.

러닝 후의 뒤풀이는 일반 시민들도 같이 관람 할 수 있게 하여 서울 시민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 한다.

<한강·난지 등을 영상으로 제작, 자연환경 우수도시 서울 이미지 글로벌 부각>

서울시는 7,000여명이 자연생태의 한강변, 쓰레기 매립장을 자연공원화 한 난지공원 등을 달리는 모습을 항공 영상 등으로 담아 유투브, 페이스북 등 SNS에 널리 홍보하며, 나이키 글로벌 매장을 통하여도 서울의 자연친화적 모습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

서울시 권혁소 경제진흥실장은 “이번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많은 여성들을 위해 내년에도 더 많은 참여를 위해 행사를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며 “또한 행사의 안전관리를 위해 자원봉사자들을 최대한 활용하는 등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 안전한 행사 아름다운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릴 것이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청 소개: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입니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입니다.

언론문의처: 서울특별시
경제진흥실
국제협력과
김응표
02-3707-8450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19 + 19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