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최강 업무력을 위해

직장 최강 업무력을 위해,

1. 윗 사람보다 뭐든 하나는 뛰어난 부하가 성장한다. 거꾸로 윗 사람보다 하나도 나은 것이 없는 사람을 부리는 입장을 생각해보라.

2. 자기 업무가 무엇인지 또렷이 알아야 하지만 자기 업무가 아닌 것도 파악해야 한다. 세상일 모른다. 내게 언제 다른 사람의 업무가 올지 모른다. 미리 알아둔 사람에게 기회이고 자기 업무만 했던 사람에게는 위기다.

3. 마감을 지키지 못했을 때 해야 할 말은 “언제까지 마감을 하겠다”는 말이다. 지금은 이미 왜 마감을 지키지 못했는지가 중요하진 않다.

4. 예측을 물어보면 당당하게 말해도 된다. 과거에 대한 분석이 틀리면 멍청해 보이지만 미래에 대한 예측이 맞으면 그게 더 신기한 것이다.

5. 여러 사람과의 연결고리에서 내가 어디쯤 위치해 있는지 파악하자. 큰 그림을 생각하면 내가 어느 정도 성장할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다. 늘 자기만 일이 힘들다고 불평하는 사람은 자기 발밑만 보는 사람이다.

6. 자신의 성과를 이야기할 때 숫자를 먼저 이야기하지 말고 함께한 사람에 대한 고마움을 먼저 이야기하라. 실패 했을 때는 자신을 탓하라. 쉬운 것 같지만 어렵다. 거꾸로가 너무 쉽기 때문이다.

7. 윗 사람이라면 지시하기보다 질문하기를 즐겨라. 아랫 사람이라면 지시받기보다 질문하기를 즐겨라. 질문은 인간관계를 단단하게 해준다. 왜 그런지 곰곰히 생각해보면 알 것 같지 않은가?

8. 새로운 일에 선후배를 따질 수 없다. 먼저 시도한 사람이 실패를 해도 유리하고 성공하면 더 유리하다. 가장 먼저 하는 일에는 절대 불리함은 없다.

9. 무엇을 하고 있는지 깨닫는 것은 쉽지만 어떻게 하는지를 설명하는 것은 어렵다. 왜 하는지를 스스로 일깨워야 나머지가 해결된다.

10. 잠을 충분히 자두어라. 가족과 즐겨라. 틈틈히 운동하자. 골골대는 까칠한 천재보다 건강하고 우직한 돌쇠가 사회에서 인정받는 법이다.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2 × 5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