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브랜드소식중가 아웃도어 ‘선방’… 안심은 금물

중가 아웃도어 ‘선방’… 안심은 금물

-

- Advertisment -spot_img

중저가 아웃도어가 시장 상황대비 비교적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브랜드는 전년 대비 신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시황을 고려해 유통망을 축소하거나 물량을 줄인 경우도 적지 않은데, 리딩권에 비해 선전하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가성비 기반의 합리적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소비층 이탈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중가 시장에서 선두권으로 발돋움한 젯아이씨의 ‘웨스트우드’는 지난달까지 전년대비 20%의 신장률을 보였다.

지난달에는 경량 다운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30% 가까운 신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웨스트우드’는 현재 19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연내 230개까지 매장을 확대하는 방침이다.

동진레저의 ‘마운티아’는 올해 비효율 매장 철수와 물량 감산을 단행했다. 280여개 매장을 250개로 줄이고 추동 물량을 30% 가량 감축하는 파격 정책을 시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달까지 누계 매출액은 10% 감소에 머물렀다. 경량 다운의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마케팅 투자를 강화한 결과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칸투칸의 ‘칸투칸’은 지난달까지 누계 매출액 480억 원을 달성, 전년대비 42% 신장했다.

‘칸투칸’은 온라인에서만 300억원을 기록하며 67% 신장했고, 직영매장 20곳에서 180억원을 판매해 13%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600억원 돌파가 무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면 레드페이스의 ‘레드페이스’와 콜핑의 ‘콜핑’은 다소 신장률이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또 최근 ‘투스카로라’를 전개해 온 세이프무역이 부도처리 되면서 화의 인가를 기다리는 등 시장 위축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다.

업계 한 관계자는 “리딩 업계가 재고를 대량으로 방출하면서 중가 시장도 위기를 맞고 있지만 가성비를 앞세운 전략이 비교적 성공적이었다”고 말했다.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13 − 10 =

Latest news

리셀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근래 패션씬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해당 아이템에 대한 리셀러의 존재 유무다.

SK와이번스 매출 원가 자료

프로야구단 운영에 어떤 항목으로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 가늠해볼 수 있는 자료로써 프로스포츠 종목의 매출, 수익 구조틀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8차선을 가로질러 버렷!

비가 많이 온 토요일이었다. 오전에 카페 갔다가 오후에는 마곡 사무실 들러 일을 보고 집으로 돌아오는데 아래와 같은 상황이 발생했다. 어떻게...

2020년 수영용품 시장 55% 감소

코로나 영향으로 수영장 시설 운영 중단과 워터파크, 해외여행 그리고 각종 수영대회와 철인대회가 중단되면서 전체 시장 규모가 2019년 대비 약...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마곡 카이저오토 추천

엔진오일은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공임나라에서 교환해왔다. 그런데 근래 공임나라는 예약을 해야되고, 혼자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 이번에도 세곳...

선출직은 이러면 안됨

여당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건전한 야당이 튼튼하게 존재해야 된다. 노무현 정부 때 아마추어 평가를 받았던 여당은 꾸준히 성장하며 지금의 자리까지...

Must read

리셀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근래 패션씬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해당 아이템에 대한...

SK와이번스 매출 원가 자료

프로야구단 운영에 어떤 항목으로 어느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 가늠해볼 수...
- Advertisement -spot_imgspot_img

You might also likeRELATED
Recommended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