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사업을 시작한 후배들에게…

자기 사업을 시작한 후배들에게…

망할 이유를 대라면 수십가지를 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전을 한것은 정말 잘 한 것입니다. 하지만 잘 되지 않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돈이 될만한 사업은 이미 우리보다 똑똑하고, 자본도 많은 사람들이 다 가져갔습니다. 그리고 시작한 사업들도 그 아이템에 전문가들이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귀찮은 것을 해야되거나 힘든 것들만 남아있습니다. 그걸 최소한 1년은 꾸준히 해야 겨우 돈을 벌 수 있습니다. 1년간은 하루에 매출이 0원인 경우도 많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됩니다. 그걸 버티는 힘은 솔직히 ‘절실함’ 뿐입니다. 내가 이거 아니면 할 것이 없다라는 자세로 1년간은 죽이되든 밥이 되든 해보는 것입니다.

그게 아니라면 정말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해보는 겁니다. 좋아하는 일이기 때문에 돈이 안되더라도 1~2년 할 수 있습니다. 유명해진 유튜버들 중 대다수는 수년간 좋아하는 취미 형태로 컨텐츠 유튜브를 시작했던 겁니다. 그러다 나중에 돈이 된 것들이죠. 사업도 당장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해보다고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기하지말고 해보시고, 해보다가 힘들면 지인들에게 힘들다고 얘기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거친 선배들에게 조언을 많이 구하세요.

아래는 작마클 내용인데 도움이 될 것 같아 첨부합니다.

Related Posts

Comments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