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인3종 대회 첫 출전 준비물

철인3종 첫 출전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세가지 종목을 하기 때문에 챙겨야 될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 목록을 만들어서 대회 전날 점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경력이 많은 철인들도 자주 놓치는 장비들이 있습니다. 트라이애슬론 대회에 필요한 장비를 알아보겠습니다.

  1. 수영

철인3종 경기복 : 철인 3종 경기복을 기본으로 입거나 수영복을 안에 입습니다. 개인적으로 수영복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이클과 러닝 때 사타구니 쪽이 다 쓸려서 고통스럽습니다. 그래서 철인3종 경기복을 추천드립니다.

https://johnber.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639&cate_no=1&display_group=4

철인3종 웻슈트 : 첫 웻슈트 구입이라면 풀슈트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이 부담된다면 웻슈트 렌탈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아래는 웻슈트 렌탈하는 곳입니다.

https://johnber.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330&cate_no=1&display_group=4

7~8월 혹서기 때 대회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의무 착용입니다. 이는 오픈워터 수영에 적응되지 못한 사람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때문입니다.

수영을 조금 잘하시는 분들은 웻슈트를 입으면 기록이 더 잘 나옵니다. 왜냐하면 부력이 좋고 킥을 적게해도 되기 때문입니다.

오픈워터수경 : 경영 수경과 다르게 시야각이 넓고, 미러코팅이 되어있으며, 고무패킹이 기본으로 되어 있습니다. 모두 기능 때문에 그런데 시야가 넓어야 코스 확인이 되고, 주로 동이 틀때 수영이 시작하기에 측면 햇빛이 강하기에 미러코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수백명이 수영하기에 신체 접촉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무패킹이 되어있어야 안전합니다.

수모: 대회 수모를 줍니다. 그걸 사용하면 됩니다.

  1. 바꿈터 (T1 및 T2):

트라이애슬론 전용 장비 가방: 많은 장비를 정리하고 휴대할 수 있는 가방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수건: 사이클 신발 신기 전 발을 말리고 닦는데 필수입니다.

생수통 : 수영 후 남은 염분이나 간단한 세척에 필수입니다. 1리터 이상 준비해두면 유용합니다.

레이스벨트 : 수영이 끝난 후 T1에서 경기복 위에 착용합니다. 사이클 때에는 등뒤로, 러닝때는 앞으로!

  1. 사이클:

사이클: 첫 대회때는 굳이 고가의 사이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로드 사이클 또는 트라이애슬론 전용 사이클을 추천합니다.

헬맷 : 필수제품으로 헬맷이 없으면 검차가 안되는 대회가 많습니다.

고글 : 주행풍 및 햇빛 등으로부터 눈을 보호합니다.

물통: 물통 케이지에 맞는 정규 물통을 사용해야 됩니다. 일부 대회는 생수통 등의 사용을 금지합니다. 그 이유는 대회 중 물통이 쉽게 빠져서 떨어지면 다른 선수들에게 사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러닝:

러닝화: 평소 사용하던 러닝화를 사용하세요. 최소한 2주전에 적응이 끝난 제품을 신어야 됩니다.

양말 : 무조건 양말을 신어야 합니다. 후반부 발이 다 까집니다.

모자 또는 바이저

5. 기타 :

에너지젤 : 평소 훈련을 통해 거북하지 않는 젤을 준비합니다. 사이클 포스트에 붙여놓으면 좋습니다.

슬리퍼 : 대회 종료 후 이동할 때 편리합니다.

여분 수경 : 낡은 수경도 상관없는데 수영 할 때 웻슈트 안에 비상용으로 둘 수 있습니다. 의외로 대회 때 수경 문제가 발생합니다.

Related Posts

Comments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