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전문 매장 – 플릿러너 본사, 러너스클럽 무교점

러닝화는 각 브랜드마다 엄청나게 많은 종류가 매시즌 출시된다. 러닝화로 강한 브랜드인 아식스나 미즈노 매장을 방문해보면 러닝화만 약 80종류가 넘는다. 왜 이렇게 많은 러닝화가 나오는 것일까? 그 이유는 사람의 발 모양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러면 동시에 축구화도 종류가 다양해야되지 않을까? 하지만 축구화와 러닝화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맨유의 호날도가 신는 축구화를 축구 초보가 신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봉주가 신는 마라톤화는 러닝 초보가 신으면 부상을 입을 수 있기 때문이다. 러닝과 축구라는 종목의 특징으로 인해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다.

러닝화의 종류에 대한 자료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http://ironmandaeik.com/xe/run/847

이렇게 다양한 러닝화는 전문가가 아니면 각 브랜드에서 나오는 제품 사양의 특징과 그 제품에 맞는 소비자의 발 모양을 정확하게 알 수 없다. 그래서 러닝화를 정확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러닝 전문 매장’을 방문해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 국내에서도 2000년부터 러닝붐이 일어나기 시작해서 러닝관련 산업도 크게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러닝 전문 매장을 근처에서 쉽게 만날 수는 없다. 대표적인 러닝 전문 매장을 꼽으라면 ‘플릿러너 본사 www.fleetrunner.co.kr ‘와 ‘러너스클럽 무교점 www.runnersclub.co.kr ‘을 꼽을 수 있다.

IMG_0747.jpg

이들 매장은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미즈노와 뉴발란스, 브룩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러닝화에 대한 기초정보를 토대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발에 맞는 러닝화를 1차적으로 선별, 구비해놓고 있다. 그리고 매장을 방문 또는 유선, 온라인 등으로 상담을 하는 소비자들의 발모양과 러닝형태 등을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권해준다. 이렇게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들의 만족도 또한 매우 높은 편이다.

IMG_0748.jpg

플릿러너 본사와 러너스클럽 무교점을 방문해보면 일반 스포츠 매장과는 다른 전문적인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우선 이들 매장을 방문하면 발측정 서비스를 받게 된다. 발모양을 풋스캔 형태로 측정하여 아치 형태를 확인하고, 트레드밀위에서 걷거나 뛰면서 캠코더 영상 장비를 활용하여 러닝 자세를 점검 받게 된다. 이를 통해 본인의 러닝 또는 워킹 형태에 맞는 적합한 러닝화 또는 워킹화를 추천받을 수 있다.

IMG_0749.jpg

그 외 추가적으로 자신만의 특별한 맞춤 러닝화도 이들 러닝 전문 매장을 방문하면 구입할 수 있다. 플릿러너 본사의 경우 미즈노 스펙트라 오더 시스템으로 자신의 발모양만을 위해 맞춤 러닝화를 제작하는데 사이즈는 기본으로 발폭과 밑창의 형태 신발끈 모양, 이름까지 넣을 수 있는 시스템을 2009년 2월부터 시작한다. 러너스클럽 무교점은 아디다스의 마이아디다스라는 서비스로 아디다스 풋스캔 장비를 통한 측정 후 색상, 디자인 등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러닝화를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러닝 전문 매장은 마라톤이나 러닝을 오래한 전문가들에게도 매우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이제 막 달리기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들에게 매우 필요하고 꼭 가야만 되는 매장들이다. 이들 매장을 방문하면 단순하게 자신의 발에 맞는 제품만 추천받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인 러닝방법 및 훈련 방법 등까지 조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초보자의 경우 이 글의 처음에 언급한 러닝과 러닝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브랜드나 디자인만을 보고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잘못된 제품을 구입, 부상까지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이들 매장을 방문해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매장 정보
플릿러너 잠실 본사 02-715-7106 www.fleetrunner.co.kr

about_06.jpg
러너스클럽 무교점 02-752-5004
mukyo.gif

Related Posts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19 − 10 =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