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브랜드소식 나이키, 전략리더십 변경 발표

나이키, 전략리더십 변경 발표

-

- Advertisment -

— 찰리 덴슨 브랜드사장, 2014년 은퇴 —

나이키(NIKE, Inc., 뉴욕증권거래소: NKE)는 지난 2006년부터 나이키 브랜드 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나이키 브랜드에서 34년간 일해온 베테랑인 찰리 덴슨(Charlie Denson) 사장이 2014년 1월 은퇴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덴슨의 은퇴 결정에 따라 나이키는 계속성장을 위한 회사 장기조직전략의 일환으로 고위경영진 전략변경을 발표했다. 이번 전략변경은 소비자중점, 혁신 가속화, 디자인 중점, 제품 조정 및 머천다이징 우수성, 시장전략 최적화, 공급망 중점 및 제조역량강화 등을 반영한 것이다.

2013년 7월 1일자로 브랜드 및 카테고리 매니지먼트 수석부사장인 트레버 에드워즈(Trevor Edwards)가 나이키 브랜드의 신임사장으로서 모든 부문과 국내외 사업단위, 조던 브랜드(the Jordan Brand), 헐리 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LLC)이 포함된 액션 스포츠(Action Sports), 디지털 스포츠(Digital Sport) 및 전세계 브랜드관리를 담당한다. 에드워즈에게 보고하는 팀은 통합된 시장 최적화를 위해 조직되며 나이키의 도소매, 전자상거래 운영을 포함한다.

현재 머천다이징 및 제품담당 수석부사장인 에릭 스프렁크(Eric Sprunk)는 나이키(NIKE, Inc.)의 최고운영책임자로 모든 제조, 소싱(sourcing), IT, 조달을 담당한다. 스프렁크는 이 보직을 맡아 공급망 혁신 주도노력을 관장한다. 한스 반 알레비크(Hans van Alebeek)는 스프렁크에게 보고하는 글로벌 운영 및 기술담당 수석부사장직을 유지한다.

현재 다이렉투 컨슈머(Direct-to Consumer)담당 사장인 진 잭슨(Jeanne Jackson)은 제품 및 머천다이징 사장으로서 나이키의 제품 엔진과 머천다이징을 담당한다. 잭슨은 모든 운동화, 의류, 장비 제조전략을 담당하며 글로벌 시장의 제품 머천다이징을 지휘한다.

신규사업개발담당 사장인 토마스 클라크박사(Dr. Thomas Clarke)는 혁신담당 사장이 된다. 그는 나이키의 앞선 제품 혁신팀과 지속가능한 비즈니스&혁신(SB&I)팀을 이끈다. 한나 존스(Hannah Jones)는 클라크에게 보고하는 SB&I담당 부사장직을 유지하며 지속가능성과 노동관행과 관련한 정책문제에 대해 앞으로도 파커에게 보고한다.

에드워즈, 스프렁크, 잭슨, 클라크는 나이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마크 파커(Mark Parker)에게 직접 보고한다. 파커에게 직접 보고하는 다른 경영진들은 힐러리 크레인(Hilary Krane) 최고행정책임자 겸 고문 겸 수석부사장, 돈 블레어(Don Blair) 수석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 데이비드 에이어(David Ayre) 글로벌 인적자원담당 수석부사장, 존 슬러셔(John Slusher)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담당 수석부사장, 짐 캘혼(Jim Calhoun) 컨버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 존 호크(John Hoke) 글로벌 디자인담당 부사장, 팅커 해트필드(Tinker Hatfield) 크리에이티브 컨셉담당 부사장 등이다.

파커는 “찰리의 나이키에 대한 헌신은 지대했으며 그는 전 세계 브랜드 구축을 지원했다. 나는 30여년간 그와 함께 일했으며 그를 그리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사려깊은 성공전략을 적절하게 준비했고, 장기적으로 나이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계속 구축할 전문지식, 감각, 브랜드지식을 가진 대단히 노련하고 소비자중심적인 경영진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

2014년 1월 은퇴에 앞서, 덴슨은 경영권 인수인계를 위해 파커와 긴밀히 협조할 예정이다.

△ 추가적인 경영진 변화

자사는 또 여러명의 고위경영진 인사를 발표했다.

개리 드스테파노(Gary DeStefano) 글로벌 운영담당 사장은 31년간의 근무를 마치고 은퇴하기로 했다. 그의 은퇴는 2013년 7월29일자로 효력이 발생한다. 7월1일부로 엘리오트 힐(Elliott Hill) 북미 부사장 겸 본부장은 영업 및 세계지역담당 사장으로 임명됐다. 제이미 마틴(Jayme Martin) 글로벌 러닝(Global Running)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은 글로벌 카테고리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으로 임명됐다. 나이키 골프(NIKE Golf)는 마틴에게 보고하게 된다. 크리스티아나 시(Christiana Shi) 전자상거래담당 부사장은 다이렉투 컨슈머(Direct to Consumer) 사장이 되어 나이키의 소매 및 전자상거래 조직을 지휘한다. 힐, 마틴, 시는 모두 에드워즈에게 직접 보고한다.

파커는 “개리의 리더십에 감사하며 특히 전세계에 지리적 구조를 구축한 그의 역할과 회사에 대한 그의 헌신에 감사한다. 우리는 나이키에서 차세대 리더를 육성한 그의 헌신과 역할에 큰 가치를 부여한다.”고 말했다.

힐이 신규 보직으로 이동함에 따라, 요아퀸 히달고(Joaquin Hidalgo) 신흥시장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은 북미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으로, 나이키 풋볼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인 롤랜드 울프램(Rolan Wolfram)은 신흥시장 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이 된다. 히달고와 울프램은 힐에게 보고한다.

마틴이 신규 보직으로 이동함에 따라, 패트릭 시하퍼(Patrick Seehafer) 컨버스의 글로벌 풋웨어담당 부사장이 나이키 러닝의 부사장 겸 본부장이 된다. 더모트 클리어리(Dermott Cleary) 나이키 스포츠웨어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은 나이키 풋볼의 부사장 겸 본부장이 된다. 더크-잔 반 하메렌(Dirk-Jan van Hameren) 서유럽 나이키 스포츠웨어담당 부사장은 나이키 스포츠웨어담당 부사장 겸 본부장이 된다. 시하퍼, 클리어리, 반 하메렌은 마틴에게 보고한다.

▲ 나이키(NIKE, Inc.)에 대하여

미국 오리건 주 비버톤 인근에 본사를 둔 나이키(NIKE, Inc.)는 다양한 스포츠 및 피트니스 활동을 위한 정통 스포츠화, 의류, 장비, 액세서리를 디자인·마케팅·유통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다. 나이키가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는 스포츠용 운동화·의류·액세서리 전문 업체인 컨버스(Converse Inc.), 젊은 감각의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운동화·의류·액세서리 전문업체인 헐리인터내셔널(Hurley International LLC)이 있다. 상세 정보는 홈페이지(www.nikeinc.com)나 트위터(@Nike)에서 찾을 수 있다.

*표시된 문장은 상당히 다른 실제결과를 유발할 수 있는 위험과 불확실성을 포함한 미래예측진술이다. 이 위험과 불확실성은 증권거래위원회에 나이키가 정기적으로 제출한 양식 8-K, 10-Q, 10-K보고서에 기술돼 있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일부 미래예측진술은 미래 주문과 시급한 주문의 혼합, 환율변동, 주문취소, 할인, 환불 등으로 인해 차후기간동안 총매출액의 변화를 나타내지않은 미래 주문 변동을 우려한다. 이것들은 분기별로 상당히 다를 수 있으며 상당부분의 사업부가 미래 주문을 보고하지 않기 때문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나이키
미디어:
켈리 레오나드(Kellie Leonard), 503-671-6171

또는
투자자
켈리 홀(Kelley Hall), 503-532-3793

회신을 남겨주세요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여기에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17 − 12 =

Latest news

야근까지 하며 보낸 설 연휴

꼭 설연휴가 아니더라도 업무에 파뭍혀 살고 있다. 생활이 더욱 심플해져서 잠에서 깨면 출근해서 일하고, 와서 다시 잠드는 일상이다. 불쌍한...

신세계, 오큘러스 퀘스트2 vr 입문

근래 'wow'라고 소리지른 적이 거의 없다. 근래 사고싶던 물건이 거의 없다. 그런데 훅 들어온게 있다. 바로 vr 툴인 오큘러스...

ark 인베스트

https://ark-invest.com/ 기사원문 https://www.chosun.com/economy/stock-finance/2021/01/31/GP2ACY4WQBFC3KRIVIRWONCGIM/
- Advertisement -

카페 이야기

https://youtu.be/NJq1X_mcMpo 카페를 시작한지 한달 좀 넘었다. 체감상 느낌은 일년은 된 것 같다. 개미지옥처럼 계속 일들이 몰려와서 정신없다. 제일 아쉬운 것은...

쿠팡 잇츠 체험기

이번 주 월요일 식구들이 시골에 일주일간 내려갔다. 코로나 없었으면 술마시는 자리 만들었을텐데 집에서 넷플릭스나 봤다. 그러다 재미있는 것 없을까 찾아보다가...

Must read

야근까지 하며 보낸 설 연휴

꼭 설연휴가 아니더라도 업무에 파뭍혀 살고 있다. 생활이 더욱...

신세계, 오큘러스 퀘스트2 vr 입문

근래 'wow'라고 소리지른 적이 거의 없다. 근래 사고싶던 물건이...
- Advertisement -

You might also likeRELATED
Recommended to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