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2023년 매출 결과

나이키는 미국 NYSE 상장 회사로 매출 등 정보가 공시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도 나이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버튼, 오리건—(비즈니스와이어)—NIKE, Inc. (NYSE:NKE)는 2023년 6월 29일(미국시간) 회계 연도 4분기 및 2023년 5월 31일에 끝난 전년도 재무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전체 실적으로는 51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0% 증가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 16% 증가하였습니다. 4분기 실적으로는 128억 달러로전년 대비 5% 증가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 8% 증가하였습니다.

4분기 NIKE 다이렉트 실적은 55억 달러로, 전년 대비 15% 증가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 18% 증가하였습니다. 4분기 도매 실적은 6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 감소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 2% 증가하였습니다.

4분기 총매출액 마진은 43.6%로 140 기준 포인트 하락하였습니다.

4분기 주당 diluted(희석) 순이익은 0.66달러였습니다.

“NIKE의 강력한 성과는 전략이 효과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라고 NIKE, Inc.의 사장이자 CEO인 John Donahoe는 말했습니다. “FY23년은 NIKE에게 뚜렷한 이점이 계속해서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는 이정표와 같았습니다. 혁신에 대한 투자와 디지털 리더십은 우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성장을 견인하고, 스포츠의 미래에 기여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Matthew Friend, NIKE의 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는 “FY23년은 연간 양지화 된 수익성과 강력한 성장을 굳건히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중후한 환율 조정 매출 증가를 통해 이번 해를 마무리했으며, 건전한 시장 환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FY24년과 그 이후 지속적이고 수익성 있는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한 것입니다.”**

4분기 손익계산서 검토

NIKE, Inc.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5% 증가하여 128억 달러가 되었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는 8% 증가하였습니다.

NIKE 브랜드의 매출은 122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5% 증가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는 8% 증가하였으며, 모든 브랜드, 유통 채널 및 지역에서 성장하였습니다.

NIKE 다이렉트 매출은 55억 달러로, 전년 대비 15% 증가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 18%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NIKE 소유 매장 매출이 24% 증가하고, NIKE 브랜드 디지털 매출이 14% 증가함에 이끌렸습니다.

Converse의 매출은 5억 8600만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1% 감소하였으며, 환율 조정 기준으로 1%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아시아에서 두 자릿수의 성장이 있었으나 유럽에서 감소한 것이 반영되었습니다.

마진은 140 기준 포인트 하락하여 43.6%로, 주요한 제품 원가 및 운송 비용 증가, 높은 마크다운 및 계속되는 불리한 순외환 환율 변동 등이 원인이었으며, 이는 전략적 가격 조치와 이전 기간 중국 대륙에서의 높은 재고 퇴적 비용이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판매 및 관리 비용은 44억 달러로 8% 증가하였습니다.

수요 창조 비용은 11억 달러로 3% 증가하였으며, 주로 스포츠 마케팅, 광고 및 마케팅 비용 때문입니다.

운영 오버헤드 비용은 33억 달러로 10% 증가하였으며, 주로 임금 관련 비용 및 NIKE 다이렉트 변수 비용 때문입니다.

유효한 세율은 17.3%로, 지난해 동기 대비 (4.7)%에서 증가하였으며, 미국 외의 무형 자산 내국화와 관련한 일회적인 혜택 때문입니다.

원본 링크 : https://investors.nike.com/investors/news-events-and-reports/investor-news/investor-news-details/2023/NIKE-Inc.-Reports-Fiscal-2023-Fourth-Quarter-and-Full-Year-Results/default.aspx

Related Posts

Comments

Stay Connected

spot_img

Recent Stories